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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의 기술부터 보험까지, 자율주행차 어디까지 진행 중첫까?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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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 똑똑하고 지능적인 4차 산업의 시대에 떠오르는 요즘, 직접 핸들을 잡지 않아도 자동으로 움직여'자율 주행 차'가 과연 영화만의 11인가요? 운전이란 노동을 없애는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복잡한 교통상황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자율주행차의 시대! 과연 그 기술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진행되고 있는지, 당 1자 유루 성주의 외출에 대해서 풀어 보겟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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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어떻게 움직이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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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도 사람의 몸이라고 생각하니 다가가기 쉽네요. 자율주행차는 신체의 빠른 눈과 귀 역할을 하는 인지, 명석한 두뇌 역할을 하는 판단, 마지막으로 두 다리 역할을 하는 제어로 나に分け니다.1인지 자율 주행 때문에 주위의 귀추를 빨리 파악하는 "인지"는 판단과 제어로 가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이뤄져야 하는 중요한 순서이다. 인지하면 우선 GPS와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위의 귀추 정보를 인식하고 수집합니다. 그리고 원격 시스템이 들어간 3D카메라, 레이더 장비 등을 활용하게 됩니다.2판단 인지에서 얻어진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비법을 잡는 단계가 "판단"이다. 자동차가 처한 환경을 파악하고 분석한 뒤 그에 맞는 주행환경과 비법을 수립하는 것이다. 인지와 판단에 있어서 얼마나 본인의 정확한 환경을 파악하고 수립했느냐에 따라 자율주행의 완성도도 높아집니다.3제어인지 판단을 거쳐서 본격적인 주행 때문에 엔진을 구동하는 것이 "제어"이다. 제어는, 자동차의 진행 방향을 조절하는 "조종 장치"와, 차의 속도를 더해 본인을 줄이는 "가감속"으로 본인별로 되어 주행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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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에도 단계가 있다? 자율 주행 차의 0~5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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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단계는 운전자 보조 장치가 없다는 것을 얘기하는데요. 모든 귀추 판단과 조작을 운전자가 직접 하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경고 기능이 쟈싱 긴급 브레이크 등을 갖춘 시스템도 0단계로 분류한 슴니다. 한 단계는 전반적인 조작은 운전자가 하는 대신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확보하거나 자신의 속도를 조절하는 등의 특정 경우에만 차가 맡아 하는 시스템이다. 자동 조타와 속도 조절 중, 자력으로 가지고 있었어도 1개의 밑거름이 됩니다. 2단계도 하나의 단계와 함께 전반적인 조작은 운전자가 맡는 것입니다. 운전수를 돕는 범위가 1단계보다 약간 넓어집니다. 차가 차의 진행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운전자는 부분적으로 가속,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선 유지와 크루즈 컨트롤이 다 함께 작동합니다 면 2단계에 해당하게 됩니다. 3단계는 자동차가 주행에 관련된 하나는 거의 알고 판단하고 행동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부의 조건에서는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맡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급귀추가 발생하면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므로 언제든지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4단계는 하나 정 조건에 한해서 주행과 관련된 모든 판단을 자동차가 맡고 있는 단계이다. 드라이버가 주행을 제어할 수 있는 액셀이 자신의 브레이크와 같은 장치가 있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모든 기능을 제어합니다. 하지만 드라이브 코스를 벗어난 갑작스러운 경우가 발생하면 운전자가 직접 차를 컨트롤해야 합니다. 마지막 5단계는 귀추에 관계 없이 모든 판단과 행동을 자동차 스스로 하고 있는 단계이다. 사람이 주행에 개입하는 하나도 없기 때문에, 차내는 운전자가 불필요하고 무인 주행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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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상용 시기는 언제쯤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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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미 미국 17개 주가 3단계 이상의 자율 주행 차를 허용했습니다. 그 밖에 영국, 프랑스, 독 1등 정부 또 고속 도로에서 3단계 이상 주행을 허용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China, 베이징에서는 4단계 자율 주행 차를 허가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나라 신라의 자율 주행 차의 상용 시기는 언제쯤 1인가요?​'2019데힝 민국의 자동차의 기자 협회, 매미 자신'으로 전 쿠민 국민대 전자 공학부 교수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3단계 자율 주행 차 상용화 시기를 당초 계획한 2021년부터 2년 이상 지연시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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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시판 중인 차량의 반자율주행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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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재 시판 중인 차의 천장률 주행 기능은 자동차가 알고 차선을 유지하며 스티어링 휠과 엑셀, 브레이크 페달을 제어하는 수준의 2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완전한 3단계에서 나 아가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횡단 보도, 신호, 보행자와 교차점 등의 각종 교통 귀 츄울 인지해야 한다.​ 또 국토부에 따르면 최근 회사가 표지판이나 신호를 인지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고는 있지만 아직 불완전한 수준이며 2단계에서 차선 유지 기능을 더 확대한 정도에 봐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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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가 사고를 내면 보험처리는 어떻게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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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과 영국, America 등 재빨리 자율주행을 시행 중인 해외 국가에서는 자율주행 전체 사고를 차량 보유자 대책으로 보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이 있는 자율 주행 3단계에서는 분명히 운전석으로 운전자가 앉아 있어야 하며, 자율 주행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확실히 운전자가 개입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0~3단계까지 자율 주행 자동차 사고의 책이다는 운전자의 몫이 좋습니다.국내에서는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해 자율주행차 사고와 관련한 보험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KB손해 보험은 지난 달 16일 서울 대학 미래 모빌리티 기술 센터(FMTC)와 미래의 모빌리티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 보험 제도를 공동 연구 중에 있습니다.더 자세한 스토리를 알고 싶다면 확인! * FMTC(Future Mobility Technical Center)란? 서울대가 자율주행차를 기반으로 한 미래 스마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제도, 법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연구하고 실증하기 위한 연구센터 이상 여러분의 파트덱 이민 준파트덱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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